강동구, 권역별 일자리 상담창구 확대 운영
구직자 접근성 높여 취업 지원 사각지대 해소 나선다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구직자의 접근성과 편의를 높이기 위해 일자리 상담창구를 기존 1곳에서 4곳으로 확대 운영한다.
기존 고덕별관 일자리센터 외에 새롭게 문을 연 상담창구는 강동구청 제2청사 카페 2층, 암사1동 주민센터, 둔촌1동 주민센터 등 총 3곳이다. 이번 조치는 다양한 연령층과 지역에 거주하는 구직자들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쉽게 일자리 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모든 상담창구에는 전문 직업상담사가 상주하며 구직자의 상황에 맞춘 1:1 맞춤형 취업 상담을 제공한다. 구인·구직 등록, 취업 알선, 구직필증 발급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어 행정 절차의 효율성도 높아졌다.
특히 강동구청 제2청사 카페 2층 상담창구에서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들을 위해 전문 상담사의 무료 피드백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강동구는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정보 취약계층도 상담창구를 통해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전체 구직자의 취업률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정숙 일자리정책과장은 “권역별 일자리 상담창구 확대는 단순한 행정 편의 제공을 넘어, 실질적인 취업 성공으로 이어지기 위한 기반 마련”이라며 “청년부터 중장년, 고령층까지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정책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강동구 #일자리상담 #취업지원 #구직정보 #맞춤상담 #이력서첨삭 #고덕별관 #사회초년생취업 #고령자일자리 #자기소개서피드백
https://sisaissue.com/View.aspx?No=3621000
강동구, 권역별 일자리 상담창구 확대 운영 - 시사의창
[시사의창=김성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구직자의 접근성과 편의를 높이기 위해 일자리 상담창구를 기존 1곳에서 4곳으로 확대 운영한다.기존 고덕별관 일자리센터 외에 새롭게 문을
sisaissu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