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군 관계자 “하동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통해 귀농·귀촌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첫걸음이 되길 기대한다”

 

[시사의창=김성민 기자] 하동군이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경험하는 체험 프로그램과 귀농·귀촌 교육을 함께 제공하는 ‘하동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체류형 관광 수요에 대응함은 물론 하동에 대한 관심을 높여 귀농·귀촌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하동에 머물며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자유여행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프로그램은 ‘일주일 살아보기’와 ‘한 달 살아보기’가 격월로 운영될 계획이며, 이번 1기 모집 대상은 ‘일주일 살아보기’ 체험자이다.

 

참가 대상은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타 시군구 거주자 중 프로그램 체험 결과를 SNS에 게시할 수 있는 자로, 군은 지원동기와 참가계획 등을 고려해 선발할 예정이다.

 

1기 참가자는 5월 27일부터 31일까지 프로그램을 통해 귀농·귀촌 교육, 지역주민과의 교류, 지역탐방 등 하동살이를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참여 기간 내 주거시설(너뱅이꿈 게스트하우스) 무료 이용과 식비·체험활동비 지원, 교육 시간 인정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이하 생략-

 

기사원문보기 클릭

 

하동군, ‘하동에서 살아보기’ 1기 참가자 모집...숙박·식비·체험료 등 경비 지원 - 시사의창

[시사의창=김성민 기자] 하동군이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경험하는 체험 프로그램과 귀농·귀촌 교육을 함께 제공하는 ‘하동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체류형

sisaissu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