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성은 계절마다 보석 같은 매력이 곳곳에 숨겨진 낭만과 여유로움 가득한 도시죠.”

 

(주)원진 김근표 대표
(주)원진에서 제작한 디자인물탱크

보성의 발전을 누구보다 응원하고 있는 ㈜원진 김근표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리고 그는 인터뷰에서 보성이 기업하기 좋은 이유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관의 적극적인 기업유치와 사통팔달 접근성이 좋은 도로환경 및 여러 지원정책으로 인해 이곳 보성군에 둥지를 틀게 되었습니다. 민선 7기~8기 김철우 군수님 취임기간에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 마련이라는 취지 아래 지역기업 지원사업을 위한 법적근거 마련을 위해 보성군 중소기업 활성화 지원조례 및 보성군 농공단지 활성에 관한 조례제정을 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지역생산 제품 구매를 통하여 기업이 안정적으로 지역을 기반으로 전국으로 뻗어나갈 수 있는 기본 틀이 마련되어졌으며, 관내단지별 정주환경 개선을 위해 복합문화센터, 청년문화센터, 아름다운거리조성 사업 등이 유치되어 근로자의 복지환경조성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그 밖에도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뿌리산업 선도기업, 강소기업 육성지원 및 그밖에 일자리창출장려지원금 등의 기업하기 좋은 프로그램과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경제산업과와 기업 간의 활발한 소통은 민관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해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사의창 2024년 12월호=정용일 기자] 전국 곳곳에 소재한 여러 중소기업들은 지역경제, 지역발전의 중심에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지자체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속에서 잘 자란 중소기업들은 지역민들의 고용창출은 물론, 그들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지역사회, 지역발전을 도모한다.

지역에 소재한 기업들이 그저 지자체의 적절한 지원을 통해 임직원들이 잘 먹고 잘 사는 데에만 초점이 맞춰진 것이 아닌, 지역사회를 위해 무언가 도움이 되기 위해 늘 고민하는 모습은 그 지역의 보다 밝은 미래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지표가 되기도 한다. 그리고 이러한 지역 기업인들의 마인드는 지역발전에 있어 잠재적인 큰 힘이 되기도 한다.

 

-이하 생략-

 

기사원문보기클릭

 

[(주)원진] 오랜 업력, 상수도용 스테인리스 물탱크 생산 지역사회와의 ‘상생’ 위한 노력도 으

보성의 발전을 누구보다 응원하고 있는 ㈜원진 김근표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리고 그는 인터뷰에서 보성이 기업하기 좋은 이유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관의 적극적인 기업유치와

sisaissue.com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