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노을 지는 작은 어촌 보목마을 앞 바다 – 제주도

좋아하는 사람들과 신나게 떠나는 ‘함께 여행’

 

마음에 맞는 친구들,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과의 여행을 나는 ‘함께 여행’이라고 정의한다. 나이 차가 있고 하던 일도 다른 다양한 사람과 같이 있는 것만으로 즐겁다. 서로 배우고 가르쳐 준다. 서로를 알아가는 재미도 있다. 끝으로 여행을 다녀온 후 관계가 더 끈끈해진다. 홀로 여행, 가족여행에 이어 ‘함께 여행’을 시리즈로 소개하고자 한다.

 

해녀의 집, ‘불턱’앞에서 즐거워하는 미녀 5총사 - 제주도
상처 난 동백꽃을 바라보며 제주 4.3 사건의 희생자를 추모하다 - 제주도
목화 오름에서 청년 농부 정보람 대표와 동기들과 함께 – 제주도

 

[시사의창 2024년 5월호=서병철 기자] “아제주도가 고향이세요? 혹시 다음 여행 리더 역할을 해주실 수 있을까요?” 여행작가학교 동기 모임에서 알게 된 사람에게 느닷없이 부탁했다. 감사하게도 흔쾌히 “그러죠”라는 대답과 동시에 독특한 ‘쉬멍 놀멍 걸으멍(이른바 3멍) 제주 힐링 여행’이 시작되었다. 제주 본토베기가 살았던 마을 중심으로 여행한다는 것에 먼저 호기심이 생겼다. 제주도는 얼마나 많이 다녀온 관광지인가. 그러나 이번 3멍 제주 여행은 매우 독특했다. 여행을 좋아하는 여행자학교 동기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보자.

 

보목마을, 작은 마을 매력에 빠지다_ 첫째 날 쉬멍

제주도를 많이 왔다고 생각했는데 이름도 생소한 보목마을에 도착했다. 이번 여행을 기획한 동기가 태어나고 자란 마을이다. 마을 진입로 양 옆에 야자수가 길게 뻗어 있어 미국 서부 여행지를 온 듯한 착각이 들었다. 숙소에 도착하자마자 밖으로 나왔다. 작고 아름다운 마을을 걷고 느껴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서귀포 바다 한가운데 숲이 우거져 ‘숲섬’이라고도 부르는 ‘섶섬’이 눈에 띄었다. 섬 주위에 50m 높이의 주상절리가 이채롭다. 해녀들이 옷을 갈아입거나 언 몸을 녹이기 위해 불을 지피던 공간을 ‘불턱’이라고 한다. 여기는 네모난 건물을 새로 짓고 벽에 해녀와 바다 풍경을 그려 놓았다. 자신만의 포즈를 취해 달라고 했더니 각자 최선을 다했다. 이런 재미난 사진 찍는 것이 ‘함께 여행’의 묘미 중 하나다. 이윽고 해가 지고 있는 노을 모습이 저 멀리서 시작된다. 빠른 걸음으로 걸어가는데 아쉽게도 이미 해는 거의 다 넘어간 뒤였다. 그럼에도 남아 있는 빨간 그러데이션(gradation) 노을, 그 자체로도 너무나 멋진 장관이었다. 도착하는 첫날부터 이번 제주 여행이 범상치 않음을 예견했다.

 

-이하 생략-

 

기사원문보기클릭

 

[‘함께 여행’은 이래서 좋아요!] ‘함께 여행’을 통해 제주의 숨겨진 보석 마을을 발견하다 -

마음에 맞는 친구들,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과의 여행을 나는 ‘함께 여행’이라고 정의한다. 나이 차가 있고 하던 일도 다른 다양한 사람과 같이 있는 것만으로 즐겁다. 서로 배우고 가르쳐

sisaissu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