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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나면 일단 '급발진' 주장하는 사례 없는지 철저히 조사해야

매스컴에 나오는 급발진 의삼사고 운전자는 왜 항상 고령층일까...

 

9명의 사망자를 낸 서울 시청역 역주행 사고 가해 차량 운전자 차모 씨가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30일 오전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으로 들어서고 있다./연합뉴스
류재혁 남대문경찰서장이 9일 오전 서울 남대문경찰서에서 시청역 역주행 사고 수사와 관련해 브리핑하고 있다.
대형 교통사고가 발생한 서울 중구 시청역 7번출구 인근 사고 현장에 추모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연합뉴스

[시사의창=정용일 기자] 무려 9명의 사망자를 낸 서울 시청역 역주행 사고를 수사해온 경찰이 가해 운전자 차모(68)씨의 운전조작 미숙으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결론내렸다. 차씨는 사고 후 줄곧 급발진을 주장해 왔으며, 해당 사건을 두고 급발진사고에 대한 논란이 다시 들끓었으며, 일각에서는 "왜 항상 급발진 사고는 대부분 고령운전자들로부터 발생하나"라는 여론이 일었다.

류재혁 서울 남대문경찰서장은 1일 오전 수사결과 발표 브리핑에서 "피의자는 차량 결함으로 인한 사고라는 주장을 일관되게 유지하고 있으나 피의자의 주장과 달리 운전 조작 미숙으로 확인된다"고 밝혔다.

 

-이하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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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발진 주장, 사회적 분위기 편승해 거짓 진술 `반드시 엄벌에 처해야`... '급발진 의심사고->고령

[시사의창=정용일 기자] 무려 9명의 사망자를 낸 서울 시청역 역주행 사고를 수사해온 경찰이 가해 운전자 차모(68)씨의 운전조작 미숙으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결론내렸다. 차씨는 사고 후 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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