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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서울시청 앞 대형 자동차 사고로 인한 관심사가 자동차 급발진 문제와 고령운전자 문제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두 사안을 보면서 각종 기사에서 두 사안을 혼동하여 내용이 섞이거나 혼동을 하는 사례도 적지 않은 상황이다. 특히 고령운전자가 급증하면서 각종 대안 중 가장 많은 원인이 되고 있는 페달 오조작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긴급자동제동장치나 페달 오조작 방지장치를 자동차 급발진 예방장치로 잘못 알고 기사화하는 사례까지 있다. 현재 자동차 급발진을 예방하는 장치는 글로벌 시장에서 전혀 없고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만이 진행되고 있다고 하겠다. 이에 따라 최근의 관심사 중의 하나가 바로 페달 오조작 방지장치다. 우리나라와 같이 다른 선진국 대비 고령운전자 사고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각종 대안이 진행 중이거나 새로 도입하려고 하는 상황에서 확실한 방법의 하나가 바로 페달 오조작 방지장치라고 할 수 있다. 실제로 고령운전자 중 가장 많은 사고 이유는 바로 페달 오조작 문제라고 할 수 있다. 고령운전자가 본인이 가속페달을 밟았는지 아니면 브레이크페달을 밟았는지 전혀 기억을 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이 경우 심지어 면피용으로 자동차 급발진이라고 하는 경우도 대부분이라고 하겠다. 이러한 오조작을 방지하기 위하여 운전자가 잘못 밟았을 경우 브레이크가 작동하여 자동차를 정지 또는 서행시키는 장치라고 할 수 있다. 페달 오조작 방지를 위한 최고의 장치라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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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칼럼] 고령운전자 사고...일본의 사례 참고해서 한국형 모델 정립 서둘러야 - 시사의창

최근 서울시청 앞 대형 자동차 사고로 인한 관심사가 자동차 급발진 문제와 고령운전자 문제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두 사안을 보면서 각종 기사에서 두 사안을 혼동하여 내용이 섞이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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