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김희수 군수님께서 진도군민들의 건강 및 의료시설에 대한 관심도 지대하십니다.”

 

병원은 적절한 치료와 예방으로 국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역할을 한다.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시의적절한 의료 서비스, 게다가 병원은 지역 일자리 창출이라는 또 하나의 부가가치도 창출하며 지역경제발전의 중심에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여러 요소들이 있지만 지역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의료서비스는 가장 기본적이면서 또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에 지역에서의 그 역할에 대한 책임감이 클 수밖에 없다. 지역에서 지역민들과 오랜 세월을 함께 해 온 이러한 병원들은 환자와 의사의 관계보다는 지역민들의 개인주치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진도전남병원 김도균 이사장
진도전남병원 전경

[시사의창 2024년 9월호=정용일 기자] 남우의료재단은 진도군 읍내에 위치한 진도전남병원 및 진도전남병원 장례식장, 진도군 노인전문요양병원 등 병원 운영을 목적사업으로 두고 있는 의료재단이다. 의료취약지역인 진도군에서 병실을 운영하며 의료기관과 상급 종합병원과의 의료공백을 메꿔주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수술 후 환자들의 체계적인 관리 등 지역민들의 건강복지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도균 이사장은 인터뷰에서 진도군에 개설하기 힘든 진료과를 군과의 협의를 통해 개설할 뜻이 있음을 밝히기도 했다.

요즘 전 세계적으로 ‘사회적기업’에 대한 관심과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더불어 사는 삶을 모토로 하고 있으며 김 이사장 역시 더불어 사는 삶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는 모습이었다. 그는 “남우의료재단 자체가 비영리 법인이기 때문에 병원의 이윤창출보다는 의료 부분에서 지역에 개설하기 힘든 진료과 소아청소년과, 투석실, 치매사업 등을 행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면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삶을 실천하기 위해 재단에서 할 수 있는 부분들은 망설임 없이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이하 생략-

 

기사원문보기클릭

 

[진도전남병원] 진도군민들과 함께 쌓아 온 두터운 신뢰 이제는 지역민들의 든든한 개인주치의 -

병원은 적절한 치료와 예방으로 국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역할을 한다.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시의적절한 의료 서비스, 게다가 병원은 지역 일자리 창출이라는 또 하나의 부가가치도 창

sisaissu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