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6급 공무원 대상 상호 존중문화 조성교육 실시

 

전북 순창군 최영일 군수가 6급 팀장급 공직자 204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갑질 근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 순창군청 홍보팀

[시사의창=이용찬 기자] 최영일 순창군수가 공직 사회 내의 갑질 문제를 근절하고 상호 존중하는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직접 강연자로 나섰다.

 

순창군에 따르면, 군은 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최영일 군수가 강사로 나서 6급 팀장급 공직자 204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갑질 근절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지난해 청렴도평가에서 부진했던 청렴 노력도 개선을 위해 최 군수가 직접 특강을 자처해 마련된 것으로, 갑질 사례와 갑질 판단 기준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공직자들이 이를 실질적인 직무 수행에 적극반영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교육 시작에 앞서 최 군수는 “오늘 이 자리는 단순히 갑질 근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넘어, 우리 순창군이 어떻게 하면 더 건강하고 존중받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함은 물론 실천에 옮기는 첫걸음이 될 것이다”며 이날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하 생략-

 

기사원문보기 클릭                    

 

최영일 순창군수 공직사회 갑질 문제, 해결사 자처 - 시사의창

[시사의창=이용찬 기자] 최영일 순창군수가 공직 사회 내의 갑질 문제를 근절하고 상호 존중하는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직접 강연자로 나섰다.순창군에 따르면, 군은 4일 군청 대회의실에

sisaissu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