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짜지 않고 달지 않게"…강동구,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건강식 생활화 추진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식습관 개선을 위해 ‘건강 반찬 실천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28일 강동구는 각 동 주민센터를 통해 제공하는 반찬에 ‘건강 실천 스티커’를 부착해 식탁 위 건강 실천을 유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반찬을 지원받는 어르신들이 자연스럽게 건강 메시지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반찬 포장지에는 ‘짜지 않고, 달지 않게, 건강하게 드세요’라는 문구가 담긴 스티커가 부착되어, 식사 중 건강한 식습관을 환기시킨다.

강동구보건소 직원들은 길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반찬 포장 작업에 직접 참여하고, 조리 담당자들에게는 저염·저당 식단 기준에 대한 간단한 교육과 함께 홍보 리플릿을 배포했다.

스티커가 부착된 반찬을 전달받은 어르신들은 "반찬이 짜지 않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건강을 세심히 챙겨주는 구청에 고마움을 느낀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정혜정 보건행정과장은 "건강 반찬 실천 사업은 단순히 음식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어르신들이 스스로 식습관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앞으로 모든 동 주민센터로 사업을 확대하고,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강동구형 건강 도시 모델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강동구 #건강반찬 #어르신건강 #식습관개선 #강동구보건소

https://sisaissue.com/View.aspx?No=3629006

 

강동구, ‘건강 스티커 반찬’으로 어르신 식습관 개선 나서 - 시사의창

[시사의창=김성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식습관 개선을 위해 ‘건강 반찬 실천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28일 강동구는 각 동 주민센터를 통해 제공하는 반찬에 ‘

sisaissue.com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