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화

[책] 다시 일어서는 교실

시사의창 2024. 5. 3. 11:59
반응형

 

교사도 학생도 가고 싶은 학교가 되려면

 

교권침해가 일어나는 이유는 단순히 몰상식한 일부 학부모의 인격이나 학부모의 고학력화 현상 등, 교권침해의 배경으로 지목되는 몇 가지에만 뿌리를 두고 있는 게 아니다. 어쩌면 그 뿌리 중 하나는 이미 어른이 된 사람들의 학창 시절 상처에 있는지도 모른다. 그것이 교사라는 존재에 대한 무관심, 교권침해 행위를 방관하는 태도로 드러나는 것이라면 누구에게 책임을 물어야 할까.

-분문 중에서-

 

송은주 지음 ㅣ 김영사 펴냄

[시사의창=편집부] 서이초 교사 사건 이후 한국의 교실은 진지한 점검과 방향 전환을 모색해야 하는 ‘골든타임’을 맞았다. 첫 책 '나는 87년생 초등교사입니다'를 통해 현장 경험 기반의 날카로운 통찰과 섬세한 취재, 과감한 제언으로 교육계에서 많은 공감을 받은 칼럼니스트 송은주 교사가 두 번째 교육 에세이 <다시 일어서는 교실>을 출간했다. 흔들리는 교권과 학부모와의 갈등, 외면하는 학교 속에서 위태로운 교실 현장을 비추며, 뿌리 깊은 교육문제를 해결할 길을 찾는다.

 

-이하 생략-

 

기사원문보기클릭

 

[책] 다시 일어서는 교실 - 시사의창

교권침해가 일어나는 이유는 단순히 몰상식한 일부 학부모의 인격이나 학부모의 고학력화 현상 등, 교권침해의 배경으로 지목되는 몇 가지에만 뿌리를 두고 있는 게 아니다. 어쩌면 그 뿌리 중

sisaissu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