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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뷰티칼럼] K-뷰티의 변혁

시사의창 2024. 4. 7. 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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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 제한 없는 진화로 저출산고령화의 미래를 밝히는 새로운 전망”

 

[시사의창 2024년 4월호=서진화 칼럼니스트] 뷰티 산업 내에서 연령 제한 없이 여성에게 유망한 직종을 조명하고, 전 세계적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경험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은 기술 혁신,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그리고 글로벌 시장의 확장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 뷰티 산업 내에서 ‘연령 제한 없는 여성의 자리’는 사회와 산업 양측에서 변화하는 요구와 기대에 발맞춰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는 디지털 기술의 발전,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상호작용 변화, 인공지능(AI) 및 증강현실(AR)을 활용한 맞춤형 뷰티 솔루션의 도입, 그리고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인해 더욱 가속화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 확장, K-뷰티(한국뷰티), J-뷰티(일본뷰티)와 같은 특정 국가의 뷰티 트렌드가 전세적으로 인기를 얻으며 다양한 지역에서 여전히 브랜드가 쉬지 않고 등장하고 있다.

 

뷰티산업 내에서 여성이 차지하는 자리는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으며 연령을 두지 않고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은 사회적관계 시점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본다.

 

이에 뷰티산업의 주된 소비자 집단은 여성이라는 것이다. 여성 기업가와 전문가들은 뷰티 산업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요구를 이해하고 서비스를 개발하여 시장에 도입하여 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뷰티산업 내 여성전문가들은 교육자로서의 역할도 수행하며 소비자들에게 스킨케어 루틴 메이크업 기술 등을 가르치는 한편 건강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한국을 포함한 여러 국가에서 직면하고 있는 저출산과 고령화 문제에도 뷰티산업의 웰니스 생산과 장기적인 경제 성장, 기술혁신, 라이브스타일의 변화, 글로벌 시장의 확장에 연령제한 없는 뷰티산업의 중심적인 역할이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이러한 인구 구조 변화가 사회적, 경제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개괄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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