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시사의창 2024년 4월호-김필수 (김필수 자동차연구소 소장, 대림대 교수)] “전기차 택시를 탔는데 택시 안에 앉아 있는 것 자체가 고통이었다. 택시에서 내리자마자 점심시간에 먹었던 것을 다 토했다.” 요즘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전기차 멀미에 대한 경험담이 심심찮게 올라오고 있다. 평소에 전혀 멀미를 하지 않는 사람들도 전기차 택시 뒷자석에 타고 심한 멀미를 했다는 경험담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다. 그렇다면 대체 왜 전기차 택시를 타면 멀미를 하는 것일까.

 

오늘 필자 역시 오랜만에 멀미 느낌을 받았다. 선박이나 각종 이동수단을 반복해서 탑승해도 웬만해선 멀미를 하지 않는 필자가 오랜만에 그 특성을 느꼈다. 전기차 택시를 타면 머리가 어지럽고 울렁거리는 멀미의 현상 원인은 우리의 눈과 귀의 부조화 때문이다. 차가 주행하면서 몸이 흔들거리게 되면 귀에 있는 전정 신경은 흔들린다고 뇌에 신호를 보내지만 눈은 큰 변화를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뇌에서 발생한 혼선으로 인해 어지럼증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필자는 얼마 전 하루에 택시를 네 번이나 탑승한 경우가 있었는데 공교롭게도 모두 전기택시를 탑승하게 되었다. 경우의 수를 보아도 모두 전기택시를 탈 정도면 그만큼 보급이 많이 되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이하 생략-

 

기사원문보기클릭

 

[자동차칼럼] 전기차 택시만 타면 안 하던 멀미가 생각보다 중요한 일선 과제 - 시사의창

[시사의창 2024년 4월호-김필수 (김필수 자동차연구소 소장, 대림대 교수)] “전기차 택시를 탔는데 택시 안에 앉아 있는 것 자체가 고통이었다. 택시에서 내리자마자 점심시간에 먹었던 것을 다

sisaissu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