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리 함안군은 문화·자연·기업이 함께 공존하는 참 소중하고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주)옥산IMT 조동원 대표

지역경제의 중심에서 묵묵히 역할을 해내고 있는 지역의 대표 우량 중소기업들이 지역사회에서 차지하는 그 존재감은 생각보다 크다. 또한 그러한 기업들의 수장들은 ‘공생’과 ‘상생’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옥산IMT의 조동원 대표 역시 그러했다. 그리고 그는 인터뷰에서 그의 생각을 전했다, “상생을 위해서는 지자체와 지역 기업,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소통의 기회가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소통을 통해 지자체에서 지역 기업의 이야기를 듣고, 기업에게 필요한 정책을 수립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거나 불필요한 규제를 완화하고, 기업의 요구에 맞는 경영 활동을 지원해야 합니다. 또한 교통 인프라의 개선 및 산업단지의 조성 등 기업의 생산 활동을 지원한다면 자연스럽게 지역 주민들의 고용 창출, 소비 촉진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원을 받은 기업은 지역 발전을 위해 기부 또는 봉사활동 등으로 이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사업공간이 부족하여 다른 공장을 임대해서 쓰고 있는데 이 임대료가 만만치 않습니다. 이에 함안 군청과 MOU협약을 체결하여 본사 공장 내에 공장을 추가로 지을 수 있도록 군청에서 건폐율 규제를 완화해 준 것을 좋은 사례로 꼽을 수 있습니다. 지역 기업은 지자체의 깊은 관심과 지원 속에서 무럭무럭 자라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옥산IMT 함안 본사

[시사의창 2024년 5월호=정용일 기자] 지역경제, 나아가 국가경제를 지탱하는 것은 단연 전국 곳곳에 포진한 우리의 자랑스러운 중소기업들이다. 물론 세계무대를 주름잡는 대기업들의 영향력이야 두 말할 필요가 없겠지만, 그 외 여러 중소기업들의 기술 경쟁력 또한 대한민국 국가경제를 뒷받침하는 든든한 경쟁력으로 꼽을 수 있다. 이렇게 우량한 중소기업들은 지역에서 높은 고용창출과 더불어 지역의 이름을 알리는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기도 한다. 중소기업은 한국경제의 든든한 심장인 것이다.

경남 함안군 가야읍에 위치한 ㈜옥산IMT는 시스템 솔루션 사업과 물류 자동화 사업을 하고 있는 함안의 대표적인 우량 중소기업이다. 창원, 마산, 부산과 인접해 있고 부산항과 김해국제공항과도 가까워 함안군 기업의 입장에서 수출에도 매우 유리한 입지적 조건이었다. 뿐만 아니라 창원, 마산보다 투자비가 적게 드는 것 역시 함안에 둥지를 틀게 된 주요 요인 중 하나로 작용했다.

㈜옥산IMT의 시스템 솔루션 사업부에서는 자동차의 엔진&미션 조립라인, 전기차·하이브리드차의 MOTOR조립 라인, 1차 수소전지 생산 라인을 제작하고 있다. 또한 물류 자동화 사업부에서는 전기차의 핵심 부품인 이차전지의 화성 공정 라인, 자동 창고 시스템을 제작하고 Program을 통해 설치, 시운전 완료 후 고객에게 인도하고 있다.

 

-이하 생략-

 

기사원문보기 클릭

 

[(주)옥산IMT] 기술력 강화, 고품질 제품, 해외 신규시장 개척 등 글로벌기업 향한 도전 이상 무 -

지역경제의 중심에서 묵묵히 역할을 해내고 있는 지역의 대표 우량 중소기업들이 지역사회에서 차지하는 그 존재감은 생각보다 크다. 또한 그러한 기업들의 수장들은 ‘공생’과 ‘상생’의

sisaissue.com

 

반응형